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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중국산 쏘나타 택시 국내 도입? 혁신인가, 리스크인가?

주행요정 2023. 12. 15.

오늘은 정말 뜨거운 소식 하나를 가지고 왔어요. 바로 현대차가 중국 베이징 공장에서 생산한 '쏘나타 택시'를 국내에 도입하기로 결정했다는 건데요, 이는 현대차그룹 역사상 처음 있는 일이랍니다. 🚕✨

쏘나타 택시의 변천사

현대차는 2014년 출시된 7세대 쏘나타를 기반으로 한 LPG 택시 모델을 판매해 왔어요. 그러나 모델이 오래되고 수익성이 감소하면서 이 모델은 결국 단종되었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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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업계에서는 이 후속 모델에 대한 강한 요구가 있었어요. 특히 쏘나타 택시는 가격 면에서도 매력적이었는데, 개인택시 운전자들에게는 1768만 원부터 시작하는 저렴한 모델이었거든요.

선택의 갈림길: 비용 부담 증가

K5 택시가 단종된 후, 중형 LPG 택시 시장에서 쏘나타는 사실상 유일한 선택지였어요. 그런데 이마저 단종되자, 택시 업계는 더 비싼 전기차나 준대형 LPG차로 눈을 돌려야 했죠. 💸🔋

새로운 쏘나타, 중국에서 온다!

그래서 현대차가 중국산 소나타 택시를 국내에 도입하기로 한 거예요. 이번에 도입될 모델은 쏘나타 8세대, DN8의 중국형 모델 DN8c로, 국내형보다 더 긴 휠베이스와 전장을 자랑해요. 🇨🇳🚖

노조의 반발과 현대차의 입장

하지만 이 결정은 무조건 긍정적인 것만은 아니에요. 현대차 노조는 회사가 '국내에서 생산하는 완성차는 해외에서 수입하지 않는다'는 단체 협약을 위반했다고 주장하고 있어요. 반면 현대차 측은 이미 단종된 차량을 수입하는 것이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에요. 🤔💬

혁신인가, 리스크인가?

이제 질문은 여러분에게 넘어갑니다. 현대차의 이번 결정은 새로운 혁신의 시작일까요, 아니면 예상치 못한 부작용을 불러일으킬 위험한 도전일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댓글로 의견을 공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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